Loading the player...
Loading...
Loading...

"한국 영화 대단해요"…스톡홀름영화제에서 한국영화 인기몰이 / 연합뉴스TV (YonhapnewsTV)

  • "한국 영화 대단해요"…스톡홀름영화제에서 한국영화 인기몰이
    [앵커]
    k-팝과 함께 한국 영화가 한류의 중심에 서서 한국 문화를 전 세계에 널리 알리고 있는데요.
    스웨덴에서 열리고 있는 스톡홀름 국제 영화제에서도 한국영화가 인기몰이를 하고 있습니다.
    김병수 특파원이 직접 다녀왔습니다.
    [기자]
    올해로 28회째를 맞이한 스톡홀름 국제 영화제가 성황리에 진행되고 있습니다.
    이번 영화제에는 60개국에서 모두 백 쉰 한 편의 영화가 참가했습니다.
    한국영화도 이례적으로 다섯 편이나 초청됐습니다.
    홍상수 감독의 영화 '밤의 해변에서 혼자'는 기성감독부문 수상후보작에 올랐습니다.
    김수영 감독의 영화 '능력소녀'는 단편부문에서 수상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프랑스 칸 영화제에 나란히 초청돼 호평을 받았던 정병길 감독의 '악녀'와 변성현 감독의 '불한당', 신예 조선호 감독의 '하루'도 인기몰이를 하고 있습니다.
    관객들은 한국영화의 높은 수준에 대해 감탄하며 극찬을 아끼지 않았습니다.
    [아리 후나르 토르스타인손] "악녀는 정말 대단한 액션 스릴러이고 복수극이며 로맨틱도 담겼습니다. 특히 한국 영화감독 가운데 박찬욱 감독은 스웨덴은 물론 북유럽 국가에서 유명합니다."
    [지오바니 보르톨로티] "영화가 끝날 때까지 어떻게 결말이 날지 모를 정도로 많은 반전이 있는 대단한 영화입니다."
    스웨덴 최대 국제영화제에서 한국 영화가 대거 상영되면서 북유럽에서도 '영화 한류'에 대한 기대감이 커지고 있습니다.
    한가지 사례로 정병길 감독의 영화 악녀가 내년초에 스웨덴에서 공식 개봉될 예정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스톡홀름에서 연합뉴스 김병수입니다.
    연합뉴스TV : 02-398-4441(기사문의ㆍ제보) 카톡/라인 jebo23
    ▣ 연합뉴스TV 유튜브 채널 구독
    goo.gl/VuCJMi
    ▣ 대한민국 뉴스의 시작 연합뉴스TV / Yonhap News TV
    www.yonhapnewstv.co.kr/

    Category : KOREAN DRAMA

    #quot#한국#영화#대단해요#hellip#스톡홀름영화제에서#한국영화#인기몰이#연합뉴스tv#yonhapnewstv

Loading...
    0 Comments and 0 replies
arrow_drop_up
OKhmer GoDialy 096 68 78 734 godialy